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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정보_(Etc)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 가격 정보 및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

by 모손팁 2024.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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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시간, 가격 관련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방문접수소포 예약을 하고 싶은데 접수 가능한 시간은 어떻게 되고 가격은 얼마 정도인지 자세하게 알아보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요즘 편의점택배도 많이들 이용하고 계시지만 우체국택배가 좀 더 안전할 것 같은 생각에 이용해 볼 예정인 분들이 있을 거예요.

 

시간만 된다면 직접 우체국에 가서 창구소포접수를 해도 되지만 일이 바쁘거나 보내려는 물품이 너무 무겁고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우체국직원이 방문해서 가져가는 픽업 방식을 원하실 수 있는데요.

 

방문접수를 신청하는 시간은 인터넷을 이용하면 24시간으로 언제든지 연중무휴 신청하실 수 있으며 방문접수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입니다.

 

우체국별로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접수하기 전에 미리 전화해서 문의해 보는 게 좋을 것이며 토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하실 수 없으시 착오 없으셨으면 좋겠고요.

 

방문은 희망일(시)에 방문하는 게 원칙이긴 하나 방문접수소포 신청 시 물량이 많을 경우 희망하는 날보다 지연될 수 있으며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으로 우체국에서 방문접수(픽업)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만약 픽업이 지연되고 있어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우체국택배 고객센터 1588-1300번으로 전화해서 문의를 하시면 될 거예요.(상담문의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5kg 이하(80cm 이하)의 소포는 이륜차로 픽업하게 되는데 가격은 5,000원이고 규격을 잘못 기재할 경우 희망방문일에 픽업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확한 규격을 등록하셔야 됩니다.

 

5kg 이상으로 5kg~10kg(80cm~100cm) 8,000원, 10kg~20kg(100cm~120cm) 10,000원 20kg~30kg(120cm~160cm) 13,000원이에요.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최소 35cm 이상이어야 되고 중량은 최대 30kg 이하, 크기는 최대 160cm 이하까지만 접수할 수 있으니 포장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중량단계와 크기단계가 상이한 경우 높은 단계를 기준으로 요금이 적용됨)

제주 익일배달, D+2일 배달의 경우 제주발로 제주에서 육지에만 적용되는 것인데 요금은 이미지로 올려드린 표와 같으니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처음 접수하거나 오랜만에 방문접수소포 신청을 해볼 예정인데 헤매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이므로 지금부터 우체국택배 방문접수 예약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일단은 포털 사이트 검색으로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셔야 되는데 빠른 이동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버튼을 남겨드리도록 할 테니 클릭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모손팁> 이미지 출처: 인터넷 우체국

 

 

인터넷 우체국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상단 메뉴 중 방문접수·창구소포에 마우스를 올린 다음 하위 메뉴인 방문접수 소포(픽업)으로 마우스를 옮기면 방문접수소포 예약이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니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설치페이지로 연결되면 자동으로 nProtect Online Security 파일이 지정된 다운로드 위치에 생성될 테니 nos_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합니다.

 

 

 

 

다시 인터넷 우체국 화면으로 돌아가 보면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아이디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또는 비회원 신청 중에 편한 방식을 선택해서 입력 후 로그인해 주세요.

 

방문접수소포 예약 화면으로 넘어가면 방문접수소포 신청 및 방문절차에 대해 안내하는 내용을 읽어보시고 신청하시는 분, 물품정보, 방문접수소포정보, 받는 분,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한 상태에서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1. 신청하시는 분 정보

 

 

 

 

신청인 정보를 회원정보에 적용되면 자동으로 입력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 주소를 직접 입력해 주세요.

 

 

2. 방문접수소포 정보 선택

 

 

 

 

물품정보에서 포장박스크기로 중량, 크기를 선택하고 내용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방문접수소포정보와 받는 분의 필수입력 정보를 적어주시고 선택사항으로 운송장(라벨) 출력정보 입력이 필요하신 분들은 엑셀파일등록양식 다운로드를 눌러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엑셀파일에 방문접수소포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xls 또는 xlsx 형식으로 저장한 다음 파일등록 옆에 [찾아보기]를 눌러 작성한 엑셀파일 선택 후 불러와서 받는 분 목록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주소검증을 하게 되었을 때 검증결과 표시로 정상은 BLUE, 오류가 있으면 RED로 주소가 표시되니 확인해 보시고 잘못된 부분은 확인해서 고쳐주시면 돼요.

 

 

3. 방문접수소포 예약 신청

 

 

 

 

결제 정보에서 [결제카드검증]을 해주시면 되는데 입력한 결제카드 검증 실패 시 신청할 수 없고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3회 초과 시 사용이 중지될 수 있으니 정확하게 확인 후 진행하시길 바라고요.

 

사전결제(카드정보입력) 시 반드시 물품 보관장소(문 앞, 경비, 무인택배함, 방문 전 연락, 직접입력 중 선택)에 두시고 상자 왼쪽 하단에 수취인을 기재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중량 20kg를 초과하는 소포 1개를 2개로 나눠서 분할 접수하면 2천원이 감액된다는데 분할접수 기본조건이 충족되고 최대한 요금을 적게 내서 접수하고 싶은 분들은 알고 계시면 되고요.

 

우편금지물품·취급제한품목 및 손해배상 안내 확인의 유의사항을 알리는 내용을 읽어보신 후 체크한 상태에서 [신청] 버튼을 눌러 접수하면 됩니다.

 

신청 후 정상적으로 접수됐는지 확인하려면 좌측에서 방문접수소포 중 [예약조회/취소]를 클릭하면 예약정보를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면 될 거예요.

 

우체국택배 방문접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에서 우체국 알림톡으로 방문접수소포가 신청 접수되었고 언제 방문할 예정인지 알려줄 것이며 수거했을 때에도 수거완료 알림톡을 받게 될 테니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처음 접수할 땐 익숙지 않고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차근차근 진행하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을 것이며 아무쪼록 도움 되는 내용이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릴게요.

 

모손팁 티스토리 블로그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꿀팁을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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